상담후기

30대 여성 커플상담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2-08-09 19:00
조회
974
저는 남자친구와 1년 넘게 만나왔고, 그 기간동안 약 30번 넘게... 헤어지자고 했습니다.
이런 제 자신에 대해 단순한 불안형 애착유형일거라는 막연한 추측만한 채로 관계를 이어왔습니다.
하지만 남자친구와의 관계가 고통스럽고 힘겨웠습니다.
특별하게 남자친구가 잘못해서 그런게 아니고, 힘들었던 요인의 80~90% 이상이 저에게 있었던 것 같습니다.
그래서 결국 정말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남자친구에게 심리상담(커플상담)을 받아보자고 했습니다.

상담을 통해 제 잔신 안에 뿌리깊게 자리잡은 문제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.
제가 많은 얘기를 하지 않아도 상담사 선생님이 제 상태를 공감하고 이해해주셨습니다.
선생님께서 몇몇 질문을 통해 상담을 이끌어주셨고, 객관적으로 제 상태가 어떠한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.
남자친구랑 같이 들으니 제가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아도 남자친구가 제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이해하고
또 그때 헤어지자고 했던 말들이 저의 진심이 아니었음을 이해시킬 수 있었습니다.
뿐만 아니라 (상담사 선생님께서) 제 남자친구에게 여자친구인 저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이해해야 하는지 실질적인 표현방법을 알려주셔서 가벼운 마음으로 상담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.
상담사 선생님~ 감사합니다!!!^^



* 심리상담연구소 마인은 공개에 동의하신 분의 상담 후기만 게재하고 있습니다.